티스토리 뷰

반응형

요즈음 주식시장이 날마다 변동이 심하여 투자에 나서기 섬뜻 급이나고,
아파트나 주택은 대출규제가 심하여 취득이 어려울 뿐만아니라 하락세도 있고,
정말 괜찮은 투자처는 없을까요?

토지1


재테크 관련 많은 책들과 인터넷 정보를 보면 토지투자를 권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론상으로나 가능한 지분투자 얘기가 있어서 오늘은 그것에 대해 간단히 설명드릴게요.

토지는 정말 저렴하게 개발이 예정된 지역을 미리 선점한다면 그 어떤 투자보다도 좋은 투자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하지만, 모두가 아시다시피 그런 곳을 찾는 것은 정말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그런 고급정보를 얻을 수 있는 친구나 지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분들도 꽤 있더라구요.

도시 토지

□ 토지투자 하는 방법

어쨌든, 다시 주제로 돌아와서 작은 돈으로 토지를 매입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책에서 이론적으로 권유하는 공동투자로 토지를 매입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제가 겪어본 사람중에는 이 것으로 망하신 분이 몇 분 있습니다.
공동으로 투자하면서 그 땅을 사도록 주선한 사람앞으로 등기를 한 것이지요. 그러면서 그 분에게 차용증을 받았습니다. 그러고 나서 단기간에 땅값이 거의 10배가 오르자, 그 분이 혼자서 팔고 잠적했습니다. 나름의 안전장치를 한다고 차용증 형태로 하였으나, 무용지물이 된 것이지요. 게다가 그 분에 대한 신망이 두터웠을 뿐만 아니라 평소의 행동거지로는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라 모두 멍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또 다른 케이스로는 지분투자는 알박기가 되며, 융통성이 별로 없습니다. 지분으로 되어 있는 만큼 어떤 사람은 당장 돈이 필요해서 팔고 싶지만, 또 다른 사람은 가격이 충분히 오른 뒤 팔겠다고 의견이 다른 경우 입니다. 그래서, 이론상으로 적은돈으로 양질의 토지에 투자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지분투자가 정말 엉망이 되어 버리는 경우입니다.
따라서, 토지에 대한 지분투자는 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겠다는 것입니다.

수확기 토지

□ 소액 토지투자는 경매나 급매로

결론적으로 보면 정말 토지에 투자해 보고 싶다면 경매나 급매로 나온 토지에 대해 도전해 보는 것입니다.
의외로 현장을 임장하다 보면 괜찮은 물건들이 많이 나와 있습니다. 특히, 시골로 갈수록 노인인구가 증가하고 도시가 쇠락하면서 급매로 나온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 곳의 도시계획을 잘 참조하다보면 황금노다지를 만날 수도 있습니다. 할아버지 할머니 댁을 자주 방문하면서 효도도 하시고, 투자할 곳도 찾아보는 그런 여행을 많이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