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라이언카지라는 소년이 올해 약 326억원을 벌어 들여 유튜브 크리에이터 부분에서 수익 1위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Ryan's World 유투브 캡처


뉴욕타임스가 지난 5일에 유튜브 채널 '라이언의 세계'(Ryan's World)를 운영하는 라이언 카지(11) 가족의 성공 일대기를 보도하여 알려졌습니다.

사실, 라이언 카지는 3년연속 유튜브 수익 1위로 포브스에 이름을 올리기도 하였습니다.
현재 '라이언의 세계'는 구독자가 대략 3,120만명 이라고 합니다.
라이언은 지난해 6월 1일부터 올해 6월 1일까지 122억만 뷰를 기록하였으며, 누적 조회 수는 약 500억회에 달한답니다.

또한, 라이언은 '라이언의 세계' 외에도 10개의 다른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자신의 이름을 딴 장난감 브랜드도 갖고 있다고 하네요.

이에 따라 수입도 독보적입니다. 유투브 수입 약 326억원 외에도
브랜드 사업 수입까지 감안하면 연간 수입이 약 3,000억원 정도라고 합니다.

라이언은 2015년 3월 만 3살의 나이로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기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Ryan Toys Review'라는 제목으로 매주 장난감을 구입해 언박싱하는 콘텐츠였습니다.

한편, 우리나라 유투버 수입은 어떻게 되었을지 궁금해서 또 확인해 봤습니다.
1위는 먹방채널 'JANE ASMR 제인'인데 수입이 약 40억원정도 됩니다.

유투버 수입 순위 / 출처 : 소셜 블레이드

2~5위까지도 알고 보니 먹방이네요.
역시, 한국 사람들은 먹는 것을 좋아하는 가 봅니다.
그래도, 미국의 라이언만큼은 안되지만, 그래도 5위까지의 수입이 20억원을 훌쩍 넘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유투브에 뛰어 들었나 봅니다. 투입대비 수입이 좋습니다. 물론 최상위 그들만의 리그로...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